티스토리 뷰

시대의 변화로 모든 회사 창업 시 로고 제작은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작업해야 좋은 로고 제작이 가능할까요?

5분 안에 실패 없는 성공적인 로고 제작
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로고 제작 전문 김로고 입니다.

 

 

실제 김로고 스마트 스토어 리뷰 1546개

< 누적시안 5000+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기준 15446리뷰>
<평점 4.99>

 

 

로고제작

 

많은 분들과 작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고객의 입장에서 정리해서 알기 쉽게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실패 없는
로고 제작 진행 가능합니다.

 

 

 

 

1.디자인을 잘 몰라요.

 

로고를 의뢰하시면서 디자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제작 진행시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의뢰하시는 곳이 음식점이라고 가정을 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음식점 로고의 경우 네이버에 검색하셔도 많은 결과물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힌트는 현재 우리 음식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는 포인트들이 
있을 겁니다.

 

 

로고제작

 

거기에 맞춰서 다른 업체들의 로고들을 보면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이미지들을 보시면서 저장해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해둔 이미지를 추후 제작 업체에게 맡기실 때 전달함과 동시에 이러한 스타일로 진행 원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미지들을 보며 괜찮은 업체의 경우 고객님의 스타일을 파악하게 되면서 보여주신 이미지 대로 똑같이 진행하는 것이 아닌 그러한 스타일을 토대로 제작 진행됩니다.

이렇게 제공될 경우 실패 확률이 줄어들고 디자인을 잘 모르셔도 의사 전달이 가능해집니다.

 

 

 

2. 어디서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현재 수많은 업체들이 가득한 디자인 시장에서 좋은 업체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포트폴리오만 멀쩡하고 막상 상담을 진행해 보면 불친절하고 답변이 늦고 시스템이 전혀 갖춰지지 않은 곳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되는 이유는 갓 졸업한 경험적은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공장식으로 로고를 찍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디자인을 재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는 이유는 높은 인건비와 임대료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이 충분한 작업시간을 보장받지 못하는데요

빠른 속도로 작업을 해내야 디자이너들도 쉴 수 있기 때문에 비슷비슷한 느낌들 ,, 즉 낮은 퀄리티 로고를 제공받게 되고 실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부분들을 보고 해결해야 하나 그 분별점을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 김로고 스마트 스토어 리뷰 1546개

 

[리뷰 확인]

리뷰가 많은 업체를 찾는 건 당연히 우선시 되어야 할 사항인데요.

거기에 리뷰를 최신순으로 해서 보시면 여러분이 받아보실 서비스의 질을 간접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로고제작

 

[포트폴리오 확인]

다음은 포트폴리오를 보시면서 아까 1번에 말씀드린 부분에 해당하는 이미지들과 비슷한 결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포트폴리오의 경우 보통 잘 하는 것을 주로 업로드 해놓습니다.

뛰어난 디자이너라면 모든 스타일의 로고 제작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잘하는 디자인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을 검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기업, 혹은 공공기관 작업 경험이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기업, 공공기관 작업의 경우는 하고 싶다라고 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제작 진행 되어야 하고 절차과정등이 복잡하여 신규업체 및 좋지 않은 시스템을 가진 곳은 제작 진행이 힘듭니다.

트렌디함을 바탕으로 따뜻한, 편익, 신뢰, 쾌적, 전문성 등 여러가지부분들이 디테일하게 이루어져 작업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컨펌되기 쉽지 않습니다.

 

 

 

 

[저작권 이해]

상표권, 저작권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곳과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상표등록에 대해 홈페이지상에 명시가 되어 있거나 질문했을때 답변하는 것을 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로고를 잘 만들었는데 상표권 등록이 안되거나 저작권에 이슈 있는 로고일 경우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게 됩니다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실제 김로고 리뷰입니다)

 

[상담 시스템]

상담을 진행해 보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과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 곳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 경험이 많을수록 이러한 경험들이 체계적으로 쌓여있어서 원활한 진행이 됩니다.

그렇지 못한 업체의 경우 체계적인 상담 진행이 힘들고 주먹구구식의 상담이 진행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체크하셔도 좋은 업체를 컨텍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3. 제가 뭘 준비해야 하나요?

 

앞서 말씀드린 마음에 드는 로고 디자인 캡처와 현재 운영하시는 회사의 아이덴티티 정리가 필요합니다.

디자인 작업의 경우 굉장히 추상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알아서 우리 이런 회사인데 잘해주세요'의 의뢰는 좋은 로고 제작이 될 수 없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과 로고 제작 업체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의 본질 기준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리 회사의 목표, 가치, 의미, 타깃 설정,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등 브랜딩에 필요한 부분들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생각해 두셨다가 의뢰 진행시 해당 업체에게 잘 전달해서 소통을 통해 진행한다면 좋은 업체를 컨택했다는 전제하에 무조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고 제작 실패 없이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가감 없이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희 김로고는 이렇게 모든 부분들을 클라이언트분들의 시선 높이에 맞춰서 최상의 경과물을 최적의 진행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로고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고 한눈에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울림을 줄 수 있는 디자인 이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로고 제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kimlogo/products/6966047708?nt_source=DA&nt_medium=0313&nt_detail=%EB%A1%9C%EA%B3%A0%EC%A0%9C%EC%9E%91

 

로고제작 디자인 회사 기업 CI BI 스탠다드 : 김로고

로고

smartstore.naver.com

 

 

 

 

더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로고 제작 전문 디자이너, 김로고입니다. 현재까지 5,000건 이상의 시안을 제작하며 많은 고객과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오늘은 고객의 입장에서 로고제작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디자인을 몰라도 괜찮아요! 대부분의 고객이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걱정하십니다. 하지만 이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 로고를 제작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음식점 로고를 검색해 보세요. 다양한 디자인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우리 음식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로고 스타일을 캡처하여 저장하고, 이를 로고제작 업체에 전달하면 됩니다. 업체는 단순히 보여준 로고를 그대로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하여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디자인을 몰라도 원하는 방향으로 로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좋은 로고제작 업체를 찾는 방법 디자인 시장에는 많은 업체가 있지만, 제대로 된 업체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멀쩡하지만 상담이 불친절하거나 시스템이 엉망인 경우도 많습니다. 심지어 일부 업체는 디자인을 재활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좋은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 몇 가지 기준을 체크해야 합니다. 리뷰 확인: 많은 리뷰가 있는 업체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세요. 최신순으로 정렬해 최근 고객의 만족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제작 포트폴리오 검토: 앞서 저장한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유사한 스타일을 가진 포트폴리오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스타일을 잘하는 디자이너는 드물기 때문에 업체가 주로 작업하는 디자인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기업 및 공공기관 작업 경험: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 경험이 있는 업체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작권 및 상표권 이해도: 로고를 잘 만들었어도 상표 등록이 불가능하거나 저작권 문제가 있다면 문제가 됩니다. 업체가 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체계적인 상담 시스템: 상담을 통해 업체의 체계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업체일수록 상담 과정이 정리되어 있으며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의뢰 전 준비해야 할 사항 로고 제작을 의뢰할 때 단순히 "알아서 잘 만들어 주세요"라고 하면 좋은 결과물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클라이언트와 업체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한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이미지 준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캡처해 둔 이미지들을 정리하세요. 회사 아이덴티티 정리: 회사의 목표, 가치, 타깃 고객,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명확히 정리해 두세요. 이렇게 하면 브랜딩 방향이 뚜렷해지고 디자이너가 보다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고 제작 실패 없이 좋은 결과물을 얻는 방법을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김로고는 항상 고객의 시선에서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좋은 로고는 설명이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이해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전달해야 합니다. 이 글이 로고 제작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