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과물을 받았는데 포트폴리오와 많이 달랐어요.."
"이번이 벌써 3번째 업체에요.."
"문제없다고 괜찮다고 했는데 상표등록이 안돼요.."

브랜드 로고 제작을 진행하실 때 실패하신 클라이언트분들이 상담 시 실제 저희에게 말씀해 주셨던 내용입니다.

 

 

김로고 포트폴리오

 

로고 제작은 많은 경쟁업체들 가운데 우리 브랜드만의 특징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해 줄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이 중요한 부분을 실패 없이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5분만 집중하셔서 보시면 그 해결책을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김로고 포트폴리오

브랜드 로고제작

김로고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확인 방법

 

포트폴리오 확인 시 체크사항이 2가지가 있는데요.

내가 생각하는 우리 브랜드와 디자인의 결이 맞는지 파악합니다.

 

 

김로고 포트폴리오

 

그리고 두 번째는 공공기관, 혹은 대기업과 작업한 이력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의 결에 대한 이해가 힘드시면 눈으로 보셨을 때 괜찮다, 좋다고 느껴지시면 됩니다.

 

 

김로고 포트폴리오

 

그리고 공공기관, 대기업 작업의 경우 그 과정이 복잡하고 검증되지 않으면 작업하기 힘들기 때문에 사기에 대한 위험도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김로고 리뷰 최신순

리뷰 확인 방법

 

리뷰 확인의 경우 최신순으로 해서 보시면 좋습니다.

리뷰가 많다고 해서 다 좋은 게 아니라 최신순으로 놓고 꼼꼼히 보시면 내가 의뢰 이후 받게 될 서비스의 질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의뢰한 꼭 체크해야 합니다.

 

 

김로고 작업 시스템

 

상담 시스템 확인 방법

 

보통 많은 회사들의 시스템들이 잘 갖춰져 있는데 1인 회사들의 경우 상담을 하다 보면 체계적이지 않고 무성의한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브랜드 로고제작

김로고 포트폴리오

 

그리고 저작권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서 무조건 된다고만 하지 그 내용에 대한 디테일이 많이 떨어집니다.

질문을 해보시면 이 말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곳에서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로고 포트폴리오

의뢰 전 우리 브랜드 체크

 

브랜드 로고 제작을 잘 해내기 위해서 좋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정리한 이후 의뢰 진행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결과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제작

김로고 포트폴리오

 

운에 기대어 알아서 잘해주겠지의 생각보다도 디자인에 대해 잘 모르지만 경쟁업체, 또 다른 업체들의 로고들을 보면서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래퍼런스를 따로 모아두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좋은 디자인 회사에 의뢰한다면 그 내용을 통해서 훌륭한 브랜드 로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디테일한 의뢰 과정을 거친다면 실패 없는 브랜드 로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한번 제작하게 되면 10년 이상 사용하게 될 로고, 한번 만들 때 제대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랜드 로고 제작 전문
"김로고" 
무료 상담하기
↓↓↓↓↓↓↓↓↓↓↓↓

 

https://smartstore.naver.com/kimlogo/products/6966047708?nt_source=DA&nt_medium=0313&nt_detail=%EB%B8%8C%EB%9E%9C%EB%93%9C%EB%A1%9C%EA%B3%A0%EC%A0%9C%EC%9E%91

 

로고제작 디자인 회사 기업 CI BI 스탠다드 : 김로고

로고

smartstore.naver.com

 

 

 

더보기

오늘은 브랜드 로고 제작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최근 몇몇 클라이언트분들과 상담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들었던 이야기가 있다. "결과물을 받았는데 포트폴리오와 많이 달랐어요...", "이번이 벌써 세 번째 업체에요...", "문제없다고 괜찮다고 했는데 상표등록이 안돼요..." 이처럼 브랜드 로고제작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나는 김로고에서 브랜드 로고 제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로고를 의뢰하시는 분들 중에는 이전에 여러 업체를 거친 후 마지막으로 우리를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분들은 대부분 비용을 절감하려다 더 큰 손해를 보거나, 경험 부족으로 인해 잘못된 선택을 한 경우가 많았다. 브랜드 로고는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로고를 제작할 때는 신중하게 브랜드 로고제작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는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때는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우리 브랜드와 디자인의 결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디자인 감각은 주관적인 요소가 강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느낌과 업체의 스타일이 일치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공공기관이나 대기업과의 작업 이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런 이력이 있는 업체는 검증된 실력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며, 사기 위험도 낮다. 또한, 브랜드 로고제작 리뷰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분들이 리뷰의 개수만 보고 업체를 판단하지만, 리뷰는 최신순으로 확인해야 한다. 최근 리뷰를 보면 업체의 현재 서비스 품질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 좋은 평가를 받았더라도 최근의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최신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로고 제작을 의뢰하기 전에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정리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브랜드 로고는 단순히 멋진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이다. 따라서 업체를 선정하기 전에 우리 브랜드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에 기대어 "알아서 잘해주겠지"라는 생각으로 로고를 제작하는 것은 위험하다. 디자인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해도, 경쟁업체나 다른 브랜드의 로고를 참고하여 우리 브랜드에 부합하는 레퍼런스를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러한 사전 작업이 이루어지면, 디자인 업체에서도 보다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브랜드 로고제작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브랜드 로고는 한 번 제작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게 된다. 대개 최소 10년 이상 유지되며, 브랜드의 얼굴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따라서 처음부터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하고, 우리 브랜드에 맞는 로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하루를 돌아보며, 다시금 브랜드 로고 제작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좋은 로고는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클라이언트들이 실패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